워드프레스 ads.txt 경고문구 없애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ads.txt 관련 경고문구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ads.txt가 없으니 만들어서 넣으라는 문구입니다.

만약, ads.txt가 없으면 수익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ads.txt를 만들고 어떻게 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집어 넣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ads.txt를 넣어주는 플러그인도 있지만 이럴때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사이트가 무거워질 것이 뻔하므로 수작업으로 넣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ads.txt 만들기

텍스트 편집기를 열고 아래의 문구를 넣어주고 파일명을 ads.txt로 만든후에 저장합니다. 텍스트 편집기는 메모장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google.com, pub-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 pub-다음에 나오는 0000000000 숫자는 자신의 게시자 ID이므로 자신의 것으로 대체합니다.
Code language: JavaScript (javascript)

워드프레스에 ads.txt 파일 전송하기

자신의 워드프레스 홈디렉토리에 이 ads.txt를 넣어야 합니다. 다른 곳에 넣으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홈디렉토리는 어디일까요?

wp-admin, wp-content, wp-includes 등의 폴더가 보이는 곳이 자신의 워드프레스 홈디렉토리 입니다. 이곳에는 보통 robots.txt 파일도 보입니다.

ads.txt 워드프레스

이 홈폴더는 호스팅하는 회사마다 상위디렉토리의 위치가 다릅니다. 저는 아마존 라이트세일을 이용하고 있어서 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opt/bitnami/apps/wordpress/htdocs/ 폴더에 있습니다.

위와 같이 ads.txt를 넣고 빠르면 몇시간 길게는 며칠 뒤가 되면 경고문구가 사라지고 안보일겁니다.

답글 남기기

16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