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최적화 프로그램 Caesium 무료 사용

이미지 압축 프로그램 세슘
이미지 사이즈 압축 프로그램 세슘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미지 사이즈 때문에 호스팅 용량을 잡아 먹고 속도 또한 느려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료 이미지 최적화 프로그램 검색을 하다가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미지 최적화

워드프레스의 이미지를 최적화하는 가장 편한 방법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플러그인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Smush 플러그인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설치 사용자도 백만명이 넘습니다. imagify 플러그인은 사용자가 60만명이고, TinyPNG 역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플러그인들은 일정 갯수가 넘어가면 유료 결제를 해야만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만 결제하고 사용한다면 그래도 어떻게 사용해보겠는데 월정액 구독 방식으로 결제하는 것들도 있어서 비용 대비 효과는 제 입장에서는 별로인 것 같아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최적화 프로그램 Caesium

그래서 무료이면서 바이러스 걱정도 없고 간단한 이미지 압축 및 최적화 프로그램을 검색하다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Caesium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험삼아서 실행해보니 이미지 사이즈가 줄어드는 것이 많게는 90% 까지 줄어들고 보통은 70% 정도 압축되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매우 훌륭한 이미지 최적화 프로그램 입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미지 최적화 프로그램
이미지 압축 프로그램 Caesium

위의 그림에서 보는 것 처럼 파일을 불러와서 우측 하단에 있는 변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미지 압축이 이루어 집니다.

아래 쪽에 있는 설정화면 중 압축 옵션에서 품질을 보통 80 정도로 맞추고 저장옵션에서 저장폴더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상단의 설정 메뉴에서 EXIF 정보를 유지할지 여부를 정할 수 있으며 저장 폴더도 미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의 언어를 “한국어”로 바꿀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Caesium 다운로드 및 공식 홈페이지

Caesium은 ‘세슘’이라고 읽으면 됩니다. 단어가 왠지 발음하기 어렵게 생겼군요. 암튼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윈도우용, 맥용 인스톨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포터블 버전도 있습니다.

Caesium 무료 이미지 최적화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

오늘은 이미지 압축 및 최적화 프로그램인 세슘 이미지 압축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용해보니 괜찮은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3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