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pper 아시나요? 정말 편합니다.

코딩하는 분들은 거의 모두 구글 검색을 끼고 살고 있습니다. 뭔가 매서드 같은 것이 기억이 안나거나 활용 방법 같은 것들이 궁금할 때 검색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검색을 통해 코딩의 활용방법 같은 것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grepper 을 소개해 드립니다.

grepper 사용법

코딩하다가 구글에서 궁금한 것을 찾을 때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내장함수 같은 것들의 간단한 사용 예제 코드 정도만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때 사용하면 편합니다.

설치는 크롬 브러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링크는 아래쪽에 걸어 두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구글에서 평소와 같이 궁금한 내용과 사용 언어(javascript, python,…)을 같이 검색하면 끝입니다. 예를 들면 random javascript 또는 random.choices python 이렇게 검색하면 됩니다.

grepper 코드 검색
substr javascript 로 검색하면 이렇게 구글 검색창에서 나옵니다.
this shows grepper result
python random.choices 가 궁금하면 이렇게 검색
 grepper
자바스크립트 array 메서드 전체가 궁금하다면..

grepper 검색 모습
전체화면

코드 화면 오른쪽에 있는 숫자는 인기도를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 코드를 보고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했을때 up 화살표를 눌러서 숫자를 올려줍니다.

Grepper 확장프로그램 설치 바로가기

오늘은 간단히 코드 검색 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거 사용하다 보면 은근히 무척 편합니다.

답글 남기기

5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