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Encrypt 인증서 설치 쉬운 방법

이글은 Bitnami 스택이 설치된 64비트 Linux 운영체제에서만 지원됩니다. 예를 들면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HTTPS 인증서를 구성하기 위한 것입니다.

2019년 5월 10일 이후에 출시된 모든 Bitnami 스택에는 HTTS 구성 도구인 bncert-tool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letsencrypt 인증서 설치가 엄청나게 쉬워집니다.

bncert-tool이 있는지 확인

이툴은 /opt/bitnami/ 디렉토리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확인하려면 ls 명령으로 확인해보면 됩니다.

ls -al /opt/bitnami/

LetsEncrypt 무료인증서 설치

sudo /opt/bitnami/bncert-tool

이 명령어 하나면 끝입니다. 차례대로 묻는 것에 입력만 하면 됩니다.

letsEncrypt 인증서 설치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앞에 www. 가 붙은 도메인도 포함할 것이냐를 묻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naver.com외에도 www.naver.com도 인증에 포함할 것이냐는 것이죠. 당연히 Y 입니다.

HTTP를 HTTPS로 리다이렉팅하겠냐는 것입니다. 당연히 Y 입니다.

예를 들면 naver.com을 www.naver.com으로 리다이렉팅 하겠냐고 묻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니고 이 반대로 할 것이므로 n를 누릅니다.

예를 들면 www.naver.com을 naver.com으로 리다이렉팅 하겠냐는 것입니다. y를 누릅니다.

모두 인증서를 수동으로 설치할때 변경시켜야하는 것이므로 이것을 자동으로 해주겠다는데 당연히 Y를 눌러야죠.. ㅋㅋㅋ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예) ppxxyy@naver.com 이런식으로 입력합니다.

Let’s Encrypt 구독자가 되겠습니까? 그냥 엔터입니다. 원하면 y를 눌러도 됩니다.

위에 Success가 뜨면 성공적으로 인증서가 설치되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엔터 한번 합니다.

아마존 라이트세일 같은 곳에서는 이전에는 수작업으로 ssl 인증서인 Let’sEncrypt를 설치했는데 이제는 아주 편해졌습니다. 이상으로 ssl 인증서 설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from.. nscworl.net

답글 남기기

2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