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개별 포스팅 또는 페이지에서 HTML 편집 방법

이 포스팅은 블록 에디터를 기준으로 설명한 것입니다. 클랙식 에디터는 단순히 visual탭과 text탭 중에서 text탭에서 간단히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좌측 상단의 + 아이콘 사용

에디터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에 보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리고 아래쪽에 나타나는 “사용자 정의 HTML”을 선택한다. 그러면 HTML을 편집할 수 있는 블럭이 에디터에 나타난다.

워드프레스 HTML 편집

아래와 같이 html 코드를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 항목을 누르면 입력한 코드가 어떻게 보이는지도 보인다.

2. 기존 작성된 글블록의 HTML 편집

이미 작성한 글에 추가로 HTML 코드를 넣어서 편집하고 싶다면, 일단 해당 글의 블록을 선택하면 작은 메뉴가 글 바로위에 나타난다. 여기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세로로 점3개가 찍힌 부분을 클릭한다. 펼쳐진 메뉴박스에서 “HTML로 편집”을 선택한다.

위와 같이 HTML 편집이 가능하다.

3. 블록이 아닌 포스팅 전체의 HTML 편집

에디터의 우측 상단에 보면 점3개가 나란이 있는 아이콘이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편집기 항목이 나타나고 “Code editor”를 선택하면 된다. 이제 왼쪽화면에서 html을 입력하면 된다.

워드프레스 html 편집

Page에서도 블록에디터가 사용되기 때문에 위와 똑같이 html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알아가는 재미가 상당한 것 같네요. 이것 저것 눌러보고 수정하는 것이 시간 가는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에서 html 코드를 직접 입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연말 연시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15 + 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