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우분투 마우스 휠 스크롤 속도 향상

오늘은 우분투 마우스 휠 스크롤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분투 버전은 20.04 버전입니다.

현재 리눅스를 설치하고 이것 저것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VScode도 설치했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도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비게이팅을 좀 하려는데…

마우스 속도가 아주 속 터지게 느립니다. 윈도우10에서는 제어판에서 깔끔히 조절했는데, 리눅스 우분투에서는 휠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업네요.

우분투 마우스 휠 스크롤 속도 향상 방법

일단 imwheel 이라는 패키지를 받아서 인스톨합니다.

$ sudo apt-get install imwheel
Code language: JavaScript (javascript)

두번째로 imwheelrc파일을 생성해서 코드를 작성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넣습니다.

".*" None, Up, Button4, 6 None, Down, Button5, 6 Control_L, Up, Control_L|Button4 Control_L, Down, Control_L|Button5 Shift_L, Up, Shift_L|Button4 Shift_L, Down, Shift_L|Button5
Code language: JavaScript (javascript)

위에서 “.*” 조절되 휠의 속도가 적용될 응용프로그램을 말하는 것으로 여기에서는 모든 응용프로그램에서 적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아래 두줄에서 끝에 6이 있는데 이것은 마우스 휠을 한번 움직일때마다 몇칸을 움직일거냐 하는 것입니다. 저는 시원스럽게 움직이게 하기 위해 6을 줬습니다. 숫자는 여러분 마음입니다.

마우스 휠 속도 조정 실행방법

이제 명령어를 입력하여 바로 마우스 휠의 속도를 높입니다. 아래의 명령어입니다.

$ imwheel --kill --buttons "4 5"
Code language: JavaScript (javascript)

리눅스 부팅시 자동실행되게 하자

리눅스 응용프로그램중 “시작프로그램 기본 설정”을 실행시켜서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이름이나 설명은 여러분 마음대로 넣으시고 다만 명령 줄에는 위에서 설명했던 명령어를 입력한다.

우분투 마우스 휠

오늘은 간단히 우분투에서 마우스 휠의 스크롤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by.도롱뇽 블로그

답글 남기기

4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