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자막 추출 초간단 방법

유튜브 자막 스크립트 추출 방법

오늘은 유튜브 자막 추출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까 아래를 보면서 한번 해보세요.

유튜브 자막 추출 방법 첫번째

유튜브 자막 추출을 위해서는 우선 해당 영상의 바로 아래에 있는 점3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스크립트 표시” 항목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이 영상의 오른쪽 옆에 자막 스크립트가 표시됩니다. 그런데 자막 옆에 시간이 표시되어 있어서 좀 불편합니다. 시간표시를 없애려면…

유튜브 자막 스크립트 시간표시 제거

자막 스크립트 옆의 시간표시를 제거하기 위해 “점3개 모양 아이콘” 클릭한 후에 “타임스탬프 전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자막 추출 최종 이미지

이제 자막 스크립트 옆에 시간표시가 없어졌습니다. 이 자막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Ctrl+C를 눌러서 복사하여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 자막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하면 이상한 곳에서 줄바꿈이 되어있어서 하나 하나 수정해줘야 하는 귀찮음이 존재합니다. 이것을 편하게 하기 위해 아래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텍스트의 줄바꿈, 불필요한 태그 제거하는 방법

텍스트를 복사해왔는데 불필요한 줄바꿈이나 br태그, 화이트스페이스 등이 있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간단히 정리할 수 있습니다.

RemoveLineBreaks.Net

텍스트 줄바꿈 제거

removelinebreaks 홈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이 텍스트를 붙여 넣을 수 있는 박스가 나옵니다. 이 곳에 텍스트를 붙여 넣고 아래 쪽에 있는 “Convert” 버튼을 클릭하면 깨끗한 텍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줄바꿈 문자 없애기
최종화면

위와 같이 유튜브 자막을 추출하여 이를 편집하기 위한 준비 단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 남기기

4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