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가끔 자신의 집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 비밀번호 외우고 다니면 좋겠지만 머리가 나쁜 저는 쉽지 않네요. .. 그럴 때 모뎀기기로 가서 뒤집어서 확인해보면 되는데 사실 많이 귀찮습니다.

이럴때 편하게 컴퓨터로 와이파이 비밀번호을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① 컴퓨터 시작 버튼의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여 명령프롬프트를 찾아서 실행합니다.

네트워크 이름 알아내는 명령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아래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

위의 명령을 실행하면 자신의 네트워크 프로필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네트워크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네트워크 이름 확인 방법

네트워크 암호(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명령 : 아래의 명령을 실행해서 비번을 알아냅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 네트워크이름 key=clear

위의 명령을 실행하면 몇 가지 내용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보안 설정” 항목의 “키 콘텐츠”에 있는 내용이 네트워크 암호입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제어판을 이용해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

약간 더 쉬운 방법으로 노트북과 같이 와이파이를 직접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 쓰는 방법

  1. 키보드의 윈도우키 + R키
  2. control netconnections 입력
  3. 네트워크 연결 박스의 내용 중에서 wi-fi 사용중인 네트워크 아이콘 우클릭 -> “상태” 선택
  4.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고 랜선으로 접속 중이라면 “상태”항목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5. wi-fi 상태창이 뜨면 “무선속성” 클릭
  6. 무선속성 창에서 두번째의 “보안”탭을 선택
  7. 보안 탭의 내용 중에서 “네트워크 보안 키” 항목 아래에 있는 문자표시 체크하면 암호 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답글 남기기

16 + 20 =